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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blog.naver.com/3dmondo/221380963390
안녕하세요 3dmondo입니다
이번 강좌는 meshmixer를 사용하여
여러 가지 모델링을 합치는 기능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스캐너로 자신의 얼굴 모델링과
캐릭터의 몸과 합치는 기능이나 여러 가지
센스 있는 피규어를 만들기에도 적합한 기능일듯합니다
이번에도 meshmixer를 실행해주시고
오늘은 하나의 STL이 아닌 두 가지 STL을 꺼내오도록 하겠습니다
view - show objects browser 을 선택하게 되면
오른쪽 사진처럼 현재 불러와있는 모델명을 알 수가 있습니다
헐크 피규어에 천사 날개를 붙이는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dit - transform으로 날개를 헐크의
등 쪽으로 위치시켜주면 됩니다
accept를 눌러주면
이제 90%는 마무리되었습니다
ctrl을 누르면서 두 개의 파일을 선택 후
combine 해주시면 두 개의 STL이
하나로 합쳐지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끝난 게 아닙니다!
딱 갖다 붙이는 게 끝이 아닌
원래 하나였던 모델링처럼
날개와 헐크의 등 부분을 자연스레
연결해주어야 하는데요
edit - make solid를 눌러주세요
모델링이 뭉개졌다고 놀라지 마세요!
solid Accuracy
mesh Density 두 가지의
수치를 기존보다 올려주시고
update를 눌러주시면 끝
간단하게 meshmixer를 통해
모델링을 합치는 기능을 배워봤는데요
이 기능을 통해 여러 가지 피규어와
재미있는 출력물을 만들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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